어느 기획자의 기록 저장소

[서비스 기획]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는 UX writing 본문

IT기획자

[서비스 기획]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는 UX writing

Alicia Jang 2023. 5. 13. 17:44
  1. UX writing 이란?
    •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의 메시지를 통칭
    • 이용 방법을 안내, 행동을 유발, 오류 발생시 안내, 알럿에 노출되는 문구 등이 해당
  2. UX writing 은 어떻게 해야 할까?
    •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명확한 표현이 기본
    • 서비스의 주요 사용 타겟을 고려하여 어투, 어감을 통일감있게 사용 (서비스 내에서 어투가 다르면 이질감 -> 서비스 퀄리티 저하 요소)
    • 긍정적 표현 사용
      • ex) 사진을 더 이상 첨부할 수 없습니다 -> 사진은 최대 10장까지 첨부 가능합니다.
      • ex) 더 이상 지역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-> 지역은 최대 5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.
    • 행동을 유발하는 카피
      • 사용자가 얻게 되는 혜택을 카피로 작성하여 보다 적극적인 행동 (클릭) 유발하기
      • ex) 단순히 [회원 가입] 버튼 대신에 가입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노출하기
      • ex) 발란 - 로그인 화면

 

출처 : 러닝 스푼즈 '주니어 IT 기획자를 위한 성과 지표를 높이는 서비스 기획: 상세 기획안, 백오피스, 결제 시스템'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