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정처기필기합격률
- 구글애널리틱스
- 정처기실기합격률
- IT개발자자격증
- 정보처리기사
- 정처기시험
- SB
- 일상
- 정처기
- 스토리보드
- 정처기실기
- 개발자
- 2022정처기실기
- IT기획
- 화면설계서
- GoogleAnalytics
- IT자기계발
- 2022정보처리기사
- GA
- 서비스기획실무
- 서비스기획
- 정보처리기사합격률
- UX라이팅
- 정처기합격률
- IT개발자
- 기획자
- 2022정처기
- UX Writing
- IT자격증
- 정보처리기사실기
Archives
- Today
- Total
어느 기획자의 기록 저장소
[서비스 기획]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는 UX writing 본문
- UX writing 이란?
-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의 메시지를 통칭
- 이용 방법을 안내, 행동을 유발, 오류 발생시 안내, 알럿에 노출되는 문구 등이 해당
- UX writing 은 어떻게 해야 할까?
-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명확한 표현이 기본
- 서비스의 주요 사용 타겟을 고려하여 어투, 어감을 통일감있게 사용 (서비스 내에서 어투가 다르면 이질감 -> 서비스 퀄리티 저하 요소)
- 긍정적 표현 사용
- ex) 사진을 더 이상 첨부할 수 없습니다 -> 사진은 최대 10장까지 첨부 가능합니다.
- ex) 더 이상 지역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-> 지역은 최대 5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.
- 행동을 유발하는 카피
- 사용자가 얻게 되는 혜택을 카피로 작성하여 보다 적극적인 행동 (클릭) 유발하기
- ex) 단순히 [회원 가입] 버튼 대신에 가입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노출하기
- ex) 발란 - 로그인 화면
출처 : 러닝 스푼즈 '주니어 IT 기획자를 위한 성과 지표를 높이는 서비스 기획: 상세 기획안, 백오피스, 결제 시스템'
'IT기획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서비스기획] 효율적인 회의 진행과 회의록 작성 방법 (0) | 2023.05.13 |
---|---|
[서비스기획] 기획자가 자주 빠뜨리는 예외 케이스 (0) | 2023.05.07 |
[서비스기획] 개발자가 좋아하는 기획안 쓰는 방법 (0) | 2023.05.07 |
[서비스기획] 프로젝트 단계별 업무 정의, 요구사항 분석, 상위 기획 (1) | 2023.05.07 |
2주차 심화화면설계_220709 (0) | 2022.07.09 |
Comments